안녕하세요
엘오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XGF-M32E 제품에 대한 태스크 관련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태스크라고 하면, 주어진 잡, 주어진 일 등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는 크게 3가지인데,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제품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함에 있어 이 태스크라는 개념을 잘 이용해야 Speedy한 설비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의 종류
태스크의 종류는 3가지입니다.
주태스크, 주기태스크, 초기화태스크 3가지입니다.
일반적인 LS전용 언어의 경우, 주태스크와 주기태스크가 1가지, 그리고 초기화태스크 1가지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XGF-M32E의 경우는 좀더 세분화되어 운영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각각의 항목에 대한 파라미터 설정창이 별도로 있습니다.
태스크 파라미터 설정
XG-PM 소프트웨어에서 작업공간 - 파라미터 - 기본파라미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태스크는 동기제어 및 고속연산이 필요할 경우, 활용하는 태스크 프로그램입니다.
주기태스크보다 높은 우선순위를 갖기때문에, 프로그래밍시 가장 중요하고, 신속한 응답이 필요한
프로그래밍을 하면됩니다.
주기태스크는 주태스크에 설정된 시간에서 남은 시간과 주기태스크시간을 활용하여 운전합니다.
수동운전이나, 에러 등 일반적인 내용을 담으면 됩니다.
초기화태스크는 RUN모드 진입시 1번만 수행하는 태스크프로그램입니다.
XG-PM화면에서의 태스크 분류(디폴트로 3가지가 구성되어 있음)
제가 프로그래밍한 작업공간내에서의 3가지 태스크가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폴트상태에서 운전을 하며, 주태스크와 주기태스크와 소요시간을 측정한 후에 설비사양에 맞게 최종
설정하면 되겠네요.
주태스크/주기태스크 관련 동작 운영 로직
주태스크와 주기태스크 관련 시간할당 내용입니다.
핵심프로그램은 주태스크에 작성, 서버프로그램은 주기태스크에 작성하여 프로그램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태스크 프로그램에 올인하는 형태가 된다면, 넉넉하지 않은 시간설정에서 M32E제품이 알람을 띄웁니다.
제품 구매나 Blog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댓글이나, 다음주소로 메일링 부탁 합니다.
jwleeh@lauto.kr 엘오토메이션 이진우
감사합니다.